확인

JINHAK

안녕하세요!

클립 취소

안녕하세요 진학사 합격예측이용 중에 문의드립니다 국어133 수학131 영어1등급 정치와법 63 89 사회문화61 87 아랍어 83 97 성적이 이렇게 됩니다 1.모의지원에서 처음에 제가 지원한것보다 칸수가 내려가는데, 인원수가 많아짐에 따라 당연한 현상인가요? 2.수시에 지원해서 합격한 학생들은 모의지원에서 제외되어야하지 않나요? 수시합격생들을 골라낼 수 있는 시스템은 마련되어 있는건가요? 3.가군에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계열 174명을 뽑고있는데 제가 한190등 정도로 4칸 불합격이 뜨고 있습니다. 학교학과 특성상 추합이 굉장히 많이 돌고있는데, 희망을 가지고 지켜볼 만 한가요? 4.최초합될 것 같은 학생들이 다른 학교로 빠질 가능성을 하나하나 따져보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요? 최초합인 학생들 한명한명 빠질 가능성이 높아질수록 제 합격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을까요? 5.연대 낮은과를 지원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개인 정보 및 성적
고려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2등급
수능(모평) 등급 국어 1 / 수학가 1 / 수학나 / 영어 1 / 사탐 2 / 과탐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성균관대 [서울]사회과학계열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성균관대 [서울]경영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정시

hunm***** 조회수 : 216 입력 : 2020.12.28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1. 합격예측 서비스를 활용하는 학생의 수가 누적될 수록 칸수 변화는 계속해서 일어납니다.
칸수가 높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칸수가 낮아진다고 느끼는 경우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수시이월인원 등이 추가된 이후의 데이터를 더 꼼꼼히 보시면 좋겠습니다.

2. 저희 나름의 시스템을 통해 이런 허수를 제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100% 걸러낼 수 있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3. 저희가 추정하는 추합까지 고려하여 칸수를 보여드리고 있지만, 그래도 지켜보실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4. 학생들이 빠져나가는 것을 고려하여 합격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의지원 그대로 학생들이 정시 원서를 접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나하나 표본을 살펴보시는 것에 의미가 없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5. 가능성은 다소 낮은 편일 것 같지만, 다소 선호도가 낮은 모집단위 쪽으로 도전해 보실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0.12.28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