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JINHAK

정시 지원

클립 취소

수능 성적이 표준점수로 국어 119, 수학나형 125, 생윤 61, 사문 49 이고, 영어2등급, 한국사 3등급입니다. 정시로 제가 갈 수 있는 대학을 알아보니까 서울여대, 가톨릭대, 가천대, 상명대,명지대 정도가 뜨는데요, 서울여대랑 상명대에서 안정 지원 하나랑 소신지원 하나를 하고, 가군이나 나군에서 상향지원을 해보고 싶어요. 1. 국민대, 숭실대, 세종대, 단국대, 숙명여대, 동국대 중에서 입결이 낮아서 제가 질러볼만한 학과가 있을까요? 아니면 입결이 아주 낮진 않지만 충원율이 높은 학과중에서요. 2. 그리고 제가 탐구 과목 성적이 안 좋아서 탐구 과목 변환점수를 쓰는 대학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제가 지원하면 조금이라도 유리할 수 있는 곳을 알고 싶습니다. 3. 제가 수학 점수가 다른 성적에 비해서는 약간 높은데 경영 경제 쪽 학과를 쓰는 게 좀 더 유리할 수 있을까요? 질문이 많았는데,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개인 정보 및 성적
진선여자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4등급
수능(모평) 등급 국어 3 / 수학가 2 / 수학나 / 영어 3 / 사탐 3 / 과탐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수시 #정시 #수능

sunh***** 조회수 : 630 입력 : 2021.01.02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1. 대략적으로 해당 대학들에 지원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는 성적이 아닐까 합니다.
성적상으로는 동국대 불교학과 정도를 고려해 보실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이 역시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하고
구체적인 것은 합격예측 서비스의 표본을 살펴보시며 상향지원전략을 짜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회원님의 경우 탐구 변환표준점수 보다는 탐구 1과목을 반영하는 대학이 유리하기 때문에 가천대, 상명대 등의 대학에 유리한점이 생깁니다. 이미 그런 대학을 적정권이라고 보시는 것 같구요. 2과목을 반영하는 대학 중에서는 탐구를 백분위 성적을 활용하기 보다 표준점수나 변표를 사용하는 곳이 유리하지만 지금 적정권이라고 보이는 대학들 보다 더 상향하기 위해서는 사문 성적자체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3. 회원님과 같이 판단하실 수도 있지만, 올해 국어가 까다롭게 나와 국어 성적에 비해 수학 성적이 좋은 학생들이 수학 반영비가 높은 상경계열에 지원이 몰린다면 유리함이 줄어들겠죠. 결국은 표본을 분석해 보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1.01.03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