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JINHAK

약대 준비하던 생기부로 화생공

클립 취소

2년 내내 약대 준비했었는데 최저를 못 맞출 것 같아서 고3 때 화생공으로 틀게됐습니다. 고려대 학추로 넣을건데 고려대 교과는 교과여도 생기부 20%를 본다고 합니다. 제가 대학교 들어가면 약대 편입도 불가능하고 약대로 전과도 불가능합니다. 예전에 편입이 가능했을 때는 화생공에서 약대로 편입해버릴까봐 생기부에 약 관련한 거 적으면 떨어뜨린다고 그랬는데 저는 어차피 약대로 가지도 못하는데 저에게도 불이익이 있을까요? 내신은 1.18이구요 고려대 화생공 작년 입결은 1.43입니다. 생기부는 완전히 약으로 도배된 건 아니고, 고등학생 화학 탐구교실(지역창의융합교육원에서 수료) 이라던가, 교내 MBL 캠프, 교내 방학 생명화학 실험교실 등 유의미한 활동들은 약보다 화학, 생명, 물리에 가깝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아리도 2년 내내 물리화학 동아리(약과 관련 없음. 물리에 더 가깝기 때문에 공학계열에 유리하지 않을까 싶음.) 였고, 주제 발표같은 거나 독서 부분만 약에 관련되어있습니다. 또한 제가 과학중점학교에 재학 중이라 수학 세 과목(기하, 미적분, 확통)과 과학 물화생지1, 물화생지2를 모두 이수했고, 미적분 2등급을 제외하고는 모두 1등급을 맞았다는 점도 공학계열에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신이 80% 인데다가, 상위권 친구들이 신설된 약대로 빠졌다는 점에서 제 내신 정도면 지원자들 중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생기부에 드문드문 묻어있는 약에 관련된 내용 (그렇다고 적지는 않음. 읽어보면 이 친구가 약학과에도 관심이 있구나를 느낄 수 있습니다...ㅠㅡㅠ) 이 제가 화생공을 지원하는데에 불리하게 작용할 것 같다는 불안감이 들어서 질문 남겨봅니다 ㅠㅠ !! 최저를 맞췄다는 전제로 작성한 글입니다 ! 최저에 대해서는 말씀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개인 정보 및 성적
상무 자연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1등급
수능(모평) 백분위/등급 국어(화법과작문) 91 / 수학(미적분) 88 / 영어 2 / 화학Ⅰ 94 / 생명과학Ⅰ 97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고려대(서울) 화공생명공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수시 #학생부교과

N-vt****** 조회수 : 167 입력 : 2022.06.18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약과학과 관련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화생공 쪽으로 지원하는데 있어서 불리함은 없습니다.
대학은 학생들의 진로가 여러 이유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누가봐도 의대를 희망하는구나 하는 것이 3년 내내 잘 드러나는 학생부로 생명과학과 관련한 모집단위에 합격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이며
내신 성적상으로는 나쁘지 않으니, 창체 세특등에서 행하신 활동들이 본인의 역량을 얼마나 구체적으로 잘 드러내고 있느냐 정도를 확인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또, 꼭 인서울 약대를 희망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지방 약대 교과전형의 경우 고대 학추의 최저와 유사한 정도를 가진 경우들이 있으므로 해당 전형 들도 생각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2.06.20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