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JINHAK

문과 n수생 / 의대 수시교과 반수 문의드립니

클립 취소

안녕하세요? 원서접수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저는 문과출신 n수생으로, sky 인문계열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수학버리고 과탐으로 최저를 맞출 수 있는 의치한 교과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3합5~3합3) 제 상황 / 대학별 내신에 적합한 & 승산있는 의대 교과전형이 궁금합니다. 정말 간절하고 답답한 상황이라, 도움을 주신다면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릴 것 같습니다 ㅠㅠ 일단 제가 5개정도의 전형을 추려보았는데, 잘 판단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 내신은 진학사 모의지원으로 산출 학교 / 내신 / 최저 / 진학사기준 1. 가관의 / 1.05 / 3합4 (절사) / 적정지원. 면접없이 교과 100이라 가장 가능성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혹시 간과한 부분이 있을까요? 2. 계명대 / 1.17 / 3합3(과탐1) /적정지원 2단계에서 면접 10퍼 반영이라 고민입니다. 문과 생기부로 다중 인적성 면접 도전해볼만한가요? 최저를 맞춰도 가능성이 없는 경우라면, 차라리 교과 100인 치대/한의대를 쓸까 합니다 3. 가천의 / 1.05 / 3합3 (절사) / 적정지원 역시 2단계에서 면접 50퍼인것이 걱정입니다.최저충족률이 낮아서 면접 상관없이 최저만 맞추면 노려볼만 하다는 생각에 지원을 해보려고는 합니다. 계명대와 마찬가지로 아예 승산이 없는거면 치대/한의대를 쓸까 합니다. 4. 연대원주미래 / Z점수 1.73 / 4합5 (과탐별개) / 진학사 기준 ‘소신’지원 진학사에서도 소신이면 확률이 거의 없겠죠? 1단계에서 교과 80 + 기타 20이라 1단계에서 걸러질 것 같기도 합니다. 5. 건양대 (최저) / 1.05 / 3합3 (과탐절사) / 적정지원 역시 2단계 면접 20퍼가 마음에 걸립니다. 가천대와 동일한 최저인데, 혹시 둘 중에선 어디가 그나마 가능성 있을까요? 이 외에도 제가 넣어볼만한 전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국1영1지1생2 예상합니다!

개인 정보 및 성적
관악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1등급
수능(모평) 백분위/등급 국어(화법과작문) 99 / 수학(확률과통계) 97 / 영어 1 / 생명과학Ⅰ 96 / 지구과학Ⅰ 98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가천대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수시 #학생부교과

rmau*** 조회수 : 86 입력 : 2022.08.05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수학을 제외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지가 많이 좁아집니다.
고려하시는 대학들 외에는 인하대 정도를 고려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인하대는 2021년 이후 고교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모르지만 아마 지원이 어려우시지 않을까 하네요.
고려하시는 대학들 외에는 선택지가 거의 없습니다.

계명대처럼 다중인적성면접만 치러지는 경우에는 도전해 볼만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가천대 지역균형처럼 학생부 기반의 면접이 치러지는 경우에는 다소 불리함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작년 가천대 지균 면접 후기들을 보면 (의예과는 아닙니다.) 학생부 기반의 면접이라기 보다는 지원 동기 등을 질문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보이지만 의예의 경우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면접 반영 비율이 높기 때문에 합격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연대미래의 경우에는 소신인 경우에 도전의 의미로 한 번 지원해 보실 수는 있겠지만, 합격가능성이 높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건양대는 계명대처럼 mmi 면접을 치르기 때문에 가천대보다는 좀 더 나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2.08.08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