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JINHAK

유아교육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철학과 지원

클립 취소

현재 지방 일반고에 다니고 있고 3년 모두 유아교육으로 생기부가 채워져 있습니다. 총 내신은 3.1 국영수사는 2.81인데 상향으로 건국대학교나 서울시립대 학생종합 면접 전형으로 철학과에 지원하려는데 가능할까요? 참고로 윤리와 사상, 생활과 윤리 과목은 선택하지 않아서 더 걱정이에요. 반면에 세계사와 동아시아사는 모두 들었는데 사학과로 지원하는 게 더 유리할까요? 아니면 교육행정에도 관심이 있는데 행정학과에 지원하는 게 유리할까요?

개인 정보 및 성적
마산구암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3등급
수능(모평) 백분위/등급 국어(화법과작문) 59 / 수학(확률과통계) 58 / 영어 4 / 세계사 98 / 세계지리 75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건국대(서울) 철학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서울시립대 철학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수시 #학생부종합

dldm******* 조회수 : 284 입력 : 2023.08.24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학생부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뭐라 말씀 드리기가 어렵지만 학생부를 통해서 어떤 주제이든지 구체적인 탐구경험, 논리적 사고력 등이 잘 드러난다면 지원해 보실 수 있는 일이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어쨌든 경쟁학생들에 비해서 학업역량이 낮은 편이니 상향지원이고, 합격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고 계셔야 하겠죠.
역사관련 과목을 들었으니까 사학과는 가능하고 윤리과목을 듣지 않았으니까 철학과는 어렵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교육행정에 관한 탐구가 있으니까 행정학과에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앞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학생부의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고 드리는 말씀이라서 학생부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학교 선생님 등의 판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3.08.25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