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JINHAK

국어 시간을 어떻게 줄여야 할까요?

클립 취소
클립 완료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1. 지금 (가),(나)로 나뉘어져있는 비문학 하나(6문제) 문학 하나(4문제) 언매 한 문제 화작 2문제로 이루어진 미니 모의고사 풀었는데 21분 나왔습니다... 비문학에서 10분30초 썼고 문학에서 8분 썼는데...이게 시간이 많이 오버된걸까요? 2. 각 유형별로 몇분정도가 적정시간이라 할 수 있나요? 3. 국어 각 유형별 시간 단축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4. 비문학은 어떤식으로 공부하는게 좋나요? 틀린 문제가 있을때 어떻게 해여하는지도 알려주세요 5. 국어 모의고사 공부할 때 단순 양치기로 시간 단축할 스 있을까요??

개인 정보 및 성적
인천고 자연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5등급
수능(모평) 백분위/등급 국어(언어와매체) 80 / 수학(미적분) 80 / 영어 3 / 생명과학Ⅰ 70 / 윤리와사상 70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대학명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대학명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명

#정시

K-4A******* 조회수 : 347 입력 : 2024.01.10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본 게시판은 대학입학과 관련하여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곳으로 공부법에 대한 구체적이거나 전문적인 조언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몇 가지 조언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답한다면

국어가 총 45문제이고 80분이니 한 문제당 대략 100초 가량이 분배되는데
대략 1문제 당 100초 조금 안 걸리는 시간에 풀이하신 것 같습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omr체크 등 시간이 필요하니 조금 더 시간은 줄이려고 노력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실제 수능은 언매와 화작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풀이하며
보통은 언매의 경우 암기를 바탕으로 풀이하기 때문에 준비가 잘 되어 있다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선택과목이라고 여겨지며
화작은 암기는 필요가 없어서 사전 공부량이 적지만 지문을 읽고 풀어야 하기 때문에 시험시간이 언매에 비해 더 많이 투자되는 과목이라고 여겨지는 편입니다.

이와 같은 과목간 특징을 살펴서 선택과목을 정하고 미니모의고사가 아닌 45문제 전체 모의고사를 기준으로 시간연습을 하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비문학은 정답이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틀린문제라고 하더라도 글 안에서 근거를 명확히 찾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내가 선택해서 틀린 선지 역시도 왜 그것이 잘못된 것인지 근거를 찾아보는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4.01.11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