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JINHAK

일반고 이과 내신4점초중반 목표대학이 없습니다

클립 취소

저는 기계공학,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전자기계제어(메카트로닉스)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저의 성적에 맞는 대학을 찾다보니 너무 막막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이 조금 막연 하지만, 위에 게시된 저의 성적으로는 어디까지 지원할수있을까요? 되도록이면 국립대를 추천부탁드립니다. 또 학생부교과 지원과 학생부종합지원 중에서 어떤것이 더 유리할까요. 그리고 국립대와 일반 사립대를 비교했을 때 국립대는 등록금이외에 어떤 장점이 더 있나요? 마지막으로 이건 무시하셔도 되는 질문입니다. 저가 대입에 관해 아는 것이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과도 그냥 취업이 잘된다는 전.화.기 선택했는데 다른 괜찮은 학과는 또 무엇이 있을까요

개인 정보 및 성적
대창 자연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4.3등급
수능(모평) 등급 국어 4 / 수학가 4 / 수학나 / 영어 5 / 사탐 / 과탐 5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수시

dnjs******** 조회수 : 1,817 입력 : 2019.08.20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1.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 중 어떤 것이 유리할지는 학생부에 기록된 비교과 내용을 통해 추정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성적은 좋은 편이 아니시지만, 비교과 기록이 우수하다면 상향지원하는데 학종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적으로 회원님의 성적대로 지원할 수 있는 대학들의 경우 학종보다는 교과 전형의 모집인원이 더 많은 편입니다.

2. 교과전형으로 어디까지 지원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할 때에도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할 수 있느냐,
혹은 이를 충족하기 어려워 수능최저기준이 없는 대학 위주로 쓰느냐의 문제도 있습니다.
또, 수능최저가 없는 경우 교과전형에도 면접이 있는 대학들도 다수 있습니다.
전국에 워낙 많은 대학이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 지원할 수 있을지에 대해 제가 말씀 드리기보다.
저희 수시합격예측 서비스 중 '수시추천대학', '내성적대 인기대학' 메뉴를 통해 대학의 목록을 찾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해당 메뉴는 무료입니다.
아마, 추천대학의 경우에는 다소 낮은 선호도의 대학이, 내성적대 인기대학의 경우에는 이보다는 다소 높은 대학이 나올 것 같습니다.

3. 국립대와 사립대의 가장 큰 차이는 등록금의 차이일 것 같고, 아무래도 다소 안정적이라는 측면도 있겠죠.
학령인구가 줄면서, 폐교되는 대학도, 바로 당장은 아니겠지만, 앞으로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4. 일반적으로 공학계열로 간다면 어느 모집단위라도 취업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공학계열에 외에는 보건계열학과가 취업률이 높아 인기 역시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성수연구원 2019.08.21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