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JINHAK

수시 원서 상담

클립 취소

안녕하세요. 지방 일반고 정치외교학과, 국제학과 진학 희망하는 고3입니다. 국제공무원으로 생기부를 맞춰 나가 국제학부만를 보고 달려오느라 현실을 잠시 잊고 있었는데 지원서를 어디 낼지 정하는 시기가 오니 막막해져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정말로 일반고는 국제학부 입학하기가 힘들까요? 지역에 평범한 어쩌면 별로 좋지 않은 사립여고입니다. 정치외교학과로 그나마 돌려 내는게 좋을것 같다는데 정말로 그게 나을까요? 현재 지원생각 중인 학교는 경희대 국제학부 고교연계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안되면 스페인어학과) 교과 or 국제학과 학종 서울시립대 국제관계학과 교과 동국대 정치외교학과 or 법학부 학교장추천 (법학부는 커리큘럼에 제가 배우고 싶었던 국제법, 국제관계 모두 가지고 있기도 했고 진로가 국제 공무원인데 국제 인권 문제에 대한 정책 지원 쪽으로 나아가고 싶어서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경북대 인문사회자율전공 or 일반사회교육과 교과 (대구 지역이라 안정권으로 넣고 싶어서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상향으로 sky부터 서성한 아니면 한외대 LD 종합 중 하나라도 넣어보고 싶어서요 ㅠㅠ 꿈의 대학들이라.. 1. 이렇게 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마지막 상향 카드는 어디가 가장 적절할까요? ㅠㅠ 선배님들은 연대,서성한은 교과 아니면 잘 못가셨고 고대는 학추로 주로 가고 서울대는 일반,지역인재로 이과에서만 보통 1명씩 갔습니다 ㅠㅠ 선배 실적이 없는 상태에서 성균관대 사회과학계열은 무리가 있을까요... 뽑는 학교만 뽑느다고 그래서요... 2. 담임쌤께서 첨 3학년 담임이시라 도움 요청드릴곳이 잘 없습니다 ㅠㅠ 진학사 학종평가 같이 저렴한 가격에 생기부 수준과 적정 대학 파악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비싼 컨설팅은 너무 부담이 가서요 ㅠㅠ 1.4-1.7-1.3 총 내신 전과목 1.52 정도이고 국수영사는 1.49이고 문과 2등입니다. 영어가 1-2-2-2-1 이라 더 걱정이 됩니다 문제가 있을까요? ㅠㅠ 원점수는 계속 올랐고 마지막엔 99까지 올려서 전교 1등만들긴 했는데 국제학부가 특히 영어를 중요시보니까요 ㅠㅠㅠ 영어 세특도 다른 과목에 비해 부실하고요(학교 수준이 드러납니다.. 영어 저널 쓰기 주제로 동물을 한다던지요. ㅠㅠ 3학년땐 개인적으로 예멘 난민 사태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하여 보완하려고은 했숩니더 ㅠㅠ) 비교과는 봉사 160시간(다문화지원센터, 유기견보호소) 독서 30권 동아리 (1학년 동물사랑실천동아리 - 2학년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동물사랑 - 3학년 사회현상탐구반, 반크) 1학년 학급총무, 2학년 총학생회 차장, 3학년 총학생회 부장, 상장(학급에서 투표해서 받은 봉사 표창장, 시사논술대회, 영어발표대회, 영어에세이3개, 영어어휘대회, 일본어경시대회, 스피치경연 등 약 20개 정도 있습니다) 독특한 활동으로는 중국어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이 1,2학년에 있고 해외펜팔활동을 2학년부터 이어온 거, 공동교육과정 세계문제와 미래사회 등 있습니다. 모의유엔2회 모의국회1회 다녀왔고 교양수업 창의융합과제연구 수강해서 기후난민 국제적 보호방안 연구, 공정무역 소비 활성화 방안 연구 진행햤고 3학년 자율 진로에는 영어 기사문 번역 후 스크랩-기사 속 제도 탐구- 학급신문제작, ted강연 듣고 소감문 작성 등 최선을 다해서 생기부 채웠고 대부분 교과세특에 보고서 작성했습니다. 문제는 1학년 세특이 굉정히 평범하고 오히려 수준 낮아보이는 활동들이 좀 있고 진로희망이 승무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ㅠㅠ 2학년 세툭은 진로 관련 활동이 꽤 많지만 구체적인 탐구보다는 어떤 일을 하고 싶어한다는 얘기가 많은 것 같아요... ㅠㅠ p.s.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 ㅠㅠㅠㅠ 바쁘시다면 2번만 알려주셔도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개인 정보 및 성적
영송여자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부 평균 등급 (국영수사/과) 1등급
수능(모평) 등급 국어 3 / 수학가 3 / 수학나 / 영어 4 / 사탐 1 / 과탐
희망대학교/ 학과 1지망 한국외국어대 [서울]Language.Diplomacy학부
희망대학교/ 학과 2지망 대학 선택
희망대학교/ 학과 3지망 대학 선택

#수시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leek***** 조회수 : 1,873 입력 : 2020.09.02

안녕하세요. 진학사입니다.

1. 경희대 고교연계는 대부분 일반고 학생들이 합격합니다. 또 교과전형의 경우들은 단순 성적으로 합불이 결정되기 때문에 어디든 지원하셔도 좋겠죠.
국제학부의 경우 일반고 학생들을 잘 뽑지 않는다는 말로 설명된다기 보다는 특목고 같은 경우 이와 관련한 역량을 더 잘 드러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반고라고 하더라도 이와 관련한 역량이 증명된다면 합격할 수 있고, 이런 부분을 잘 살피시면 좋겠습니다.
또, 대학들이 선발하던 특정고교 출신만 선발한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올해부터는 블라인드 평가가 이루어져서 입학사정관들이 특정 고교를 알지 못하고 평가합니다. 특목고인지 자사고인지 등은 드러나겠지만, 어떤 고교인지까지 알기는 어렵죠. 그러니 이와 관련된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저희 서비스가 마감이 되어 도움이 되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타 서비스에 관해서는 아는 바가 없습니다. 담임 선생님외 교내 진로 선생님 혹은 지자체나 교육청의 상담센터 등을 활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3. 영어 저널 쓰기의 주제가 동물이 된다고 해서 불리할 것은 없습니다. 다만 그냥 동물에 관한 저널을 썼다고 표현되기 보다, 그 탐구내용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끔 기록되어 있다면 더 좋겠죠.

4. 많은 활동을 하셨지만, 어떤 활동을 했다 라는 것만으로 대학이 구체적인 평가를 할 수는 없습니다. 이와 관련한 본인의 활동내용이 어떻게 학생부를 통해 드러나는지를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1학년 세특은 대부분 평범한 경우가 많습니다. 2학년 세특의 경우에는 단순 관심만 드러난다면 큰 장점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소서를 통해서 본인이 강조하고 싶은 활동, 역량이 구체적으로 드러나게끔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원 2020.09.02

많이 본 Q&A

맞춤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